각지역별 명산/경상남도

[사진]기백산.금원산 산행(1) [거창.함양]

박상규 2009. 8. 28. 00:04

오전 9시 56분 위천면 상천리 금원산휴양림 입구에 도착.

금원산 매표소에 도착.

오전 9시 59분

오전 10시 00분  기백산(좌)과 지재미골(우) 갈림길

오전 10시 02분  금원산과 유안청계곡으로 들어가는 진입로

오전 10시 09분  대피소

오전 10시 10분

오전 10시 11분

오전 10시 12분  복합산막

오전 10시 18분  기백산으로 오르기 위해 좌측길로 진입합니다. 임도4거리 방향으로가도 기백산으로 오를 수가 있습니다.

오전 10시 34분  진입로부터 이어지는 가파른 길을 오르다 잠시 숨을 돌립니다.

오전 10시 35분  헬기장 흔적

오전 10시 42분  임도4거리에서 오르는길과 만납니다. 기백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정면의 계단으로 올라야 합니다.

오전 10시 43분  계다을 오르면 잠시 주변의 조망이 터집니다. 금원산 주변이 보이네요.

오전 10시 46분

오전 10시 52분  약간 완만한 산길을 따라 진행합니다.

오전 10시 54분

오전 11시 00분  묘1기가 있네요.

오전 11시 15분  이 곳에서 부터 가파른 돌길과 너덜구간입니다.

오전 11시 16분

오전 11시 23분  가파른 너덜지대를 숨을 몰아 쉬며 오릅니다.

오전 11시 37분  기백평전 1325봉 안부에 올라섰습니다. 마리면 방향으로 가을이면 억새군락이 장관입니다. 이 곳에서 안봉(1,065m)으로 내려서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가면 학수동계곡과 위천저수지, 조두산(942m)으로 갈수가 있고 안의면 방향으로 약 1시간 10분정도 내려서면 일주문 매표소가 나오고 유동리 마을회관 방향으로 진입하면 황석산 안내판이 나오고  2시간 20분정도 오르면 황석산에 도착할 수가 있습니다.

오전 11시 37분  가까이로 황석산이 보이네요. 거망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

오전 11시 39분  황석산주변 풍경

오전 11시 37분  황석산에서 이어지는 거망산의 모습입니다.

오전 11시 41분  기백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예전의 정상표지석 주위로 돌탑을 쌓아 표지석이 잘 보이지도 않았습니다.

오전 11시 41분  황석산(좌)과 거망산(우)의 모습입니다

오전 11시 45분  기백산 정상표지석에서 조금만 금원산 방향으로 진행하면 누룩바위(누룩덤)에 도착하게 됩니다.

오전 11시 45분  우측으로 금원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과 좌측 거망산에서 은신치와 큰목재로 이어져 월봉산이 보이고 있습니다. 월봉산은 금원산 가까이에 있는 산으로 헬기장과 서봉을 경유해 수망령과 살목재, 큰모재를 지나면 오를 수가 있습니다. (약 2시간 소요)

오전 11시 49분  기백산의 모습입니다.

오전 11시 49분  누룩바위에서의 조망. 가까이로 현성산과 조두산이 보이고 멀리로 영남알프가가 조망됩니다. (아래 조망사진)

오전 11시 49분  매표소에서 기백산으로 오르는 지능선이 보입니다.

오전 11시 55분  조망을 즐긴후 다시 금원산으로  발길을 재촉합니다.

오전 11시 55분  금원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

오전 11시 55분  누룩바위의 뒷모습.

오전 11시 58분  현성산이 보입니다.

오전 12시 03분  완만하고 정겨운 능선길을 따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