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운전중 피로 풀기

박상규 2009. 9. 18. 16:46

 

 

 

운전을 할 때 잠깐 동안 졸거나 주의를 게을리 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운전을 할 때는 항상 쾌적한 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운전을 하다보면 피로는 찾아오는 법. 이럴 때에는 약간의 체조로 기분전환을 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운전석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로회복 체조법이다.



위가 더부룩 할 때


두 다리를 모으고 등받이를 적당하게 뒤로 젖힌다. 양손은 모아 올리고 숨을 들이마시며 뒤로 젖힌 다음 10초 정도 숨을 멈추고 그대로 참는다. 이 동작을 몇 번 반복한다.




허리가 묵직하거나 아플 때

등받이를 약간만 젖히고 왼쪽 손으로 등받이의 오른쪽을 잡으며 허리를 돌린다. 이 동작을 서너 차례 반복한 후 이번에는 오른손으로 왼쪽 등받이를 잡으며 허리를 돌린다. 이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며 허리의 피로를 푼다.




 

눈이 피로할 때

양손의 엄지가 귀 뒤쪽에 가도록 하고 검지,중지 약지로 관자놀이 부분을 누른다. 방법은 숨을 들이쉴 때 4-5초 정도 누르고 숨을 내쉴 때는 손가락의 힘을 뺀다. 이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한다.




 

 

팔이 약간 피곤하고 아플 때

오른손으로 왼쪽 팔의 관절을 쥔다. 방법은 오른편 그림처럼 엄지는 팔꿈치 부분을, 나머지 손가락은 관절 안쪽을 쥐고 가볍게 누른다. 이 동작을 왼팔과 오른팔을 바꿔 가며 여러 차례 눌러 준다.




두통이 찾아왔을 때

편안한 자세로 앉은 머리 뒤쪽(후두부)을 양손으로 잡아 가볍게 누른다. 다음에는 깍지를 낀 후 머리를 가볍게 앞으로 밀어 본다. 이어서 왼손바닥으로 머리를 오른쪽으로 가볍게 밀어보고 오른손으로 머리를 왼쪽으로 가볍게 밀어 본다. 마지막으로는 고개를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의 지혜  (0) 2009.09.21
버섯의 계절(독버섯과 식용버섯의 구분)  (0) 2009.09.21
생활정보  (0) 2009.09.18
청바지 오래입기위한 세탁법  (0) 2009.09.18
전국우편번호 검색기  (0) 2009.09.18